두광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두광중 울산형 혁신학교인 서로나눔학교 지정
작성자 *** 등록일 20.10.29 조회수 159

본교가 2021년부터 4년간 울산형 혁신학교인 서로나눔학교로 지정되었습니다.

우리 학교가 더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뉴시스

내년 울산 '서로나눔학교' 16곳 확대..시교육청, 4곳 추가 지정

구미현 입력 2020.10.29. 10:06

울산시교육청이 울산형 혁신학교인 '서로나눔학교' 4곳을 추가로 지정해 내년에 모두 16곳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에 따르면 혁교 혁신 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할 서로나눔학교는 지난해 학교 9곳에서 시작해 올해 학교 12곳이 서로나눔학교로 지정돼 운영했다.

시교육청은 최근 제2회 혁신교육운영위원회를 열고 2021학년도 서로나눔학교 공모 신청학교를 심사해 4곳을 추가로 지정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등 1곳 ·중 2곳, 고 1곳 등 4곳 추가..강동고 울산 첫 혁신고교 첫발
울산시교육청 전경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이 울산형 혁신학교인 '서로나눔학교' 4곳을 추가로 지정해 내년에 모두 16곳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에 따르면 혁교 혁신 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할 서로나눔학교는 지난해 학교 9곳에서 시작해 올해 학교 12곳이 서로나눔학교로 지정돼 운영했다.

내년에는 모두 16곳이 서로나눔학교로 운영된다. 특히 울산시 북구 강동고등학교가 울산 지역 첫 혁신고등학교로 지정돼 초·중·고교 연계가 기대된다.

시교육청은 최근 제2회 혁신교육운영위원회를 열고 2021학년도 서로나눔학교 공모 신청학교를 심사해 4곳을 추가로 지정했다. 선정된 학교는 4년간 운영된다.

내년 3월부터 운영되는 서로나눔학교는 두서초, 두광중, 청량중, 강동고로 초·중·고의 다양한 학교급이 서로나눔학교로 운영된다.

올해 서로나눔학교로 운영된 12개 학교는 초등학교 11곳(병영, 상진, 양지, 옥성, 강남, 청량, 삼동, 호계, 두동, 다전, 고헌), 중학교 1곳(상북)으로 초등학교에 집중됐었다.

내년에 초등학교 1곳을 비롯해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이 추가로 운영되면서 학교급별 연계와 지역 연계까지 가능해졌다.

울주군 두서초교와 두광중은 서로나눔학교로 운영 중인 두동초와 함께 초·중 연계는 물론 지역혁신 벨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량중도 서로나눔학교인 청량초와 초·중 연계뿐만 아니라 마을 자원의 공유로 마을 연계 혁신을 이루는 근간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강동고는 울산 첫 혁신고등학교로 첫발을 내디뎠다는 데 의미가 있다. 현행 입시제도 체제에서 혁신고등학교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하지만 교직원과 학부모가 뜻을 모아 학교의 변화를 모색하고, 교육의 방향을 재설정하고 서로나눔학교를 신청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올해 공모에서는 신청 때 동의 대상을 교원에서 교원, 일반직공무원, 공무직(교육업무실무사, 행정실무사)으로 확대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서로나눔학교의 비전을 공유하고, 학교의 변화를 함께 모색해 갈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다.

서로나눔학교의 실천동력을 확산하고 지속성 확보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이 뒷받침된다. 해마다 기본 예산 2000만 원과 학급당 100만 원의 예산 이 지원된다.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업무실무사 1명을 추가로 배치하고, 유예, 전입 요청, 비정기전보 등의 인사지원도 내년부터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이전글 12월 하교차량 운행시간표(수정)
다음글 2020년 2학기 학교도서관 도서구입 목록(확정)